002.개발환경 구축
1. Anaconda
ai 툴의 종합 선물세트이다. 주피터 노트북이라는 툴도 제공해주고 python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Anaconda | The World's Most Popular Data Science Platform
2. Tensorflow
그다음으로 Tensorflow를 설치한다. 아나콘다를 이미 설치 했으므로 python 이 작동할 것이다. 사이트에 친절하게 설치 절차가 나와있으므로 어렵지 않다.
3. Pytorch and others
편한 라이브러리들을 제공해주는 파이토치를 설치하자. 또한 필수 수치 라이브러리인 Numpy와 차트를 생성해주는 matplotlib도 설치하자. pandas라는 것도 있는 데 그건 아마 아나콘다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설치될 것이다.
4. Visual Studio Code
보통은 anaconda 설치 후 제공되는 주피터 노특북을 많이 사용하지만 전문적인 개발을 위해서 code를 설치하도록 하자.
이제 본격적으로 딥러닝을 시작해 볼수 있다. 너무 날로 먹은것 같지만 구글링 하면 친절하게 나오는 설치 과정을 일일히 스캔떠봐야 시간 지나면 레거시만 되니 각자 구글링 해서 설치해 볼것을 추천한다. 각 사이트에서 너무나 쉽게 설치과정을 안내해 주고 있다.
여기까지 거치고 난 후 code를 열어 아래와 같이 입력 후 Ctrl+F5를 실행하면 터미널 창에서 각 패키지의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버전이 안나오면 뭔가 잘못된 것이니 구글링 하거나 여기에 댓글로 문의해서 같이 해결해 보자.
여기까지 했는데 뭔가 잘 안되고 있거나 문제가 생기고 내 노트북에 깔기도 귀찮을때 구글에서 제공하는 colab을 이용하면 된다.
Colaboratory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Colaboratory (google.com)
여기에 들어가서 새노트를 클릭하면 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오고 코드 입력 후 마지막에 Shift Enter를 입력하면 code에서 실행시 나온값과 동일한 값을 볼수 있다.
참 좋은 세상아닌가? ^^